본문 바로가기
명현어멈 주식이야그

명현엄마의 이번 3월 주식 계획

by 한열심 2008. 3. 5.
반응형

떨어질거라는 전망이 있어서
제가 생각했던게 3월부터 떨어질거라 생각을 하고
펀드를 27일날 정리를 했습니다.
주식을 하면서 느끼는 희열이라면 이런걸까 싶더군요.. 예상 적중!! ㅋㅋ

미래에셋은 마이나스를 면치 못했습니다. T.T
-8~-9%정도 되는 것 같구요.
봉쥬르는 다행히 13.5%정도 수익을 냈습니다.
최고 수익률일 때가 35%정도 였는데 이정도인것만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10개월 수익률 13.5면 괜찮죠 뭐.

정리한 봉쥬르의 일부를 중국주식에 투자를 할 생각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별로 안전하지 못하다는 주인것 같아 살짝 불안하지만
몇개월 봐온 결과 투자해도 괜찮다는 결론입니다.

우리나라 주식으로 와야하는데 지금 껏 보아 온게 중국꺼라
선뜻 옮기기가 쉽지가 않네요.
점차 우리나라로 돌아오려 생각중입니다.

이번에 투자하려고 하는 종목이
중국고속전동설비
서왕슈거홀딩스
중국칠성쇼핑
챔피온테크놀로지
이렇게가 중국관심주이고
울 나라는
키움증권이나 kt나 lg정도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오름폭이 적어서
아무래도 사람들이 몸을 많이 사리나 보다 했습니다.
그래서 경험이 있으니 내림폭 또한 적을 거라 생각했는데
아니네요.. 뚝뚝...

모두 3월 15일 이후에 봐 가며 살 생각인데요 그 시점으로 보고 있는게
고속전동설비는 11달러 이하
서왕슈거홀딩스는 2달러 대로 내려오면 ->쫌 힘들 듯 보이지만
중국칠성쇼핑 0.2달러 이하 -->그 이하로 더 내려가도 좋으련만..
챔피온테크놀로지 --> IT주라고 해서 보고 있는데요. 나름 괜찮게 보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48천원 이하

원자재나 조선주 그외 사람들이 유망하다고 추천하는 것들은 이미 많이 올라있는 상태라
전 별로 더라구요. 원자재는 값이 너무 많이 오른데다 이것도 거품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암튼 요즘 떨어지는게 넘 빨라서 제 기대 금액에 가까워지고 있는데 너무 빠른게 왠지 더 불안하네요.
뭐 어차피 15일 이후에 할거니까... 봐서 4월 초까지도 그냥 보려고 하긴 하는데 그 땐 넘 늦을 것 같고..
이번에 저점을 잘 찾으면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직 4월 이후에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지만
이 주식이란게 하면 할 수 록 '감'이 좋아야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자동차운전을 기술로만 하는게 아니듯이요..
이심전심이라는 것도 크게 작용하는것 같습니다.
어떤 상황이 생겼을 때 그에 대한 반응은 보통 사람들이 비슷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내가 불안해하면 다른 사람들도 불안해하고 내가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건 다른 사람들 또한
비슷하다는..... 그래서 그걸 조금 바꿔 생각해보면 앞으로의 (단기적으로 봤을 때) 예측이 어렵지
않다는 결론이 제 생각입니다. 지금 껏 대충 들어 맞아서리.. ㅋㅋ

암튼 집에서 아이랑 같이 있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길은 이거밖에 없으니 열심히 해야죠...
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