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딸래미꺼/딸래미예요

돌잔치동영상

by 한열심 2007. 12. 7.
반응형
명현이 돌잔치 때 썼던 동영상입니다.
생각나서 여기에 올려보네요.




앞부분 노래가 다른 부분은 산후조리원에서 찍어 준걸 넣었구요.
그 뒤로는 집에서 제가 직접 디카로 찍은 동영상입니다.

신랑이 바빠서 제가 직접했는데 참 신경질이 나더라구요.
아예 모르면 그냥 포기라도 할텐데 어정쩡하게 아니..
이게 잘 하면 될 것도 같으니 포기도 못하겠고
뭐 할 때마다 자꾸만 막히고...
 
처음 막힘은 mov파일이 무비메이커에 올라가질 않더라구요.
그래서 물어보니 뭐 변환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
네이버에 물어봤습니다.
검색어 'mov파일변화' 으로 찾아 봤는데 글이 많더라구요. 그중에서
http://blog.naver.com/jskim5838?Redirect=Log&logNo=120030967859
이분 블로그 도움 받았습니다. 젤 간단해 보였거든요.

이렇게 변환한 파일을 싸이월드 스튜디오를 다운받아 약간의 보정을 했습니다.
밝게.. ㅋㅋ 집에서 찍은 동영상이다 보니 화면이 넘 어두워서요.
그리고 시간을 맞추기위해 동영상 자르기도 싸이월드 스튜디오로 했습니다.
무비메이커에서도 되긴 하는데 자꾸만 멈추는 오류가 나더라구요.
이것도 네이버에서 찾아 해결하려고 했는데 거의 막바지 단계에서 그러는 바람에 관뒀습니다.
귀찮아서.. ^^;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비메이커에서 편집..
사실 싸이월드 스튜디오에서 해도 되는데 싸이월드는 노래 삽입하는게 녹음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배경음악이 약간 둔탁하게 녹음이 되서 마지막 과정은 무비메이커에서 하게 된겁니다.

음악은 신랑이 찾은 건데 저는 첨 듣는 거였습니다. 듣는 순간 참 맘에 들더라구요.
Yoko Kanno - 대항해시대2 - Olive Wind 입니다.
 
반응형